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

강원도 양양 하조대 전망대, 하조대 맛집 코와붕가, 강원도 아이와 갈만한곳, 양양 아이와 갈만한곳

by 굿샷차오 2021. 9. 8.
728x90
반응형

오늘은 지난번 여름 휴가때 다녀온 강원도 양양 하조대 전망대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양양으로 2박3일동안 여름휴가를 다녀왔는데, 하루는 양양 계곡이 있는 펜션에서 숙박하고, 하루는 솔비치에서 숙박을 했어요. 강원도 양양에서 아이와 갈만한 곳은 바로 하조대 전망대 입니다.

주소는 강원 양양군 현북면 하광정리 58-1 하조대 전망대

주차는 그냥 길가에 주차해도 무방합니다. 하조대 전망대 입구에 바로 주차를 하고 먼저 전망대에 올라가봤습니다. 계단이 조금 가파른 편인데요. 걸어서 5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나이때문인가,,, 계단 몇개 올라가니 힘들었어요ㅜ 전망대에 올라가면 바다가 아주 잘보입니다. 뻥 뚫리는 기분이에요~

전망대 위에서 사진을 찍고, 전망대 옆쪽에 있는 데크길을 따라서 쭉 걸으며 산책할 수 있습니다. 데크길로 되어 있어서 걷기도 편하고 바다 풍경도 잘보이고 좋았어요. 끝까지 다녀오는데 왕복 15분정도? 아이와 걷기에 길지도 그리 짧지도 않은 길이었어요. 아들은 데크길 걸으면서 바위에 붙은 게들도 찾아보고, 재미있어 했어요.

하조대 옆으로는 사람들이 그늘막 펴고 자유롭게 물놀이를 하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물놀이 할 생각으로 오지는 않아서 물놀이는 패스하고 맛집을 찾아보았어요. 하조대 맛집을 검색하니 횟집만 잔뜩나오는데, 횟짐을 가면 아이가 먹을게 없어서 횟집말고 다른 곳을 검색해봤어요.  하조대 입구에서 차로 5분정도 걸리는 곳에 '코와붕가'라는 피자를 파는 곳이 있어서 그곳으로 갔습니다. 메뉴나 인테리어들이 젊은 느낌이어서 가족단위보다는 젋은 사람들이 많았어요. 가게 안쪽에 테이블이 조금 있고, 밖에도 테이블이 몇개있어서 젊은 사람들은 실외 자리에서도 맥주한잔 하면서 먹더라구요.

'코와붕가' 주소는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하조대해안길31

가게옆에 주차공간도 있으니 주차는 걱정 마시고 가셔도 됩니다. 저희는 치즈피자(16,000원)와 프렌치 프라이(4,000원)를 시켰어요. 페페로니 피자나 하와이안피자, 치즈프렌치프라이도 있었지만,편식이 심한 아들덕분에 저렇게 아무것도 토핑되지 않은 음식과 콜라, 커피를 주문했습니다.

바로 먹어서 인지 너무 맛있었어요. 저는 커피 매니아인데, 피자집에서 커피도 팔고있어서 너무 좋았구요^^ 커피맛은 아주 맛있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먹을만 했어요. 피자는 완전 맛있고. 프렌치프라이도 바삭하니 맛있었답니다. 양양 하조대 전망대를 가시는 분들 중에 회가 안땡기시는 분들은 '코와붕가'한번 방문해 보세요. 가게인테리어도 예쁘고 맛도 좋답니다. 저도 맥주시켜서 맥주도 한캔 할 걸, 후회가 되네요. 다음번에도 양양 갈만한 곳을 적어볼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