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

경기도 아이와 갈만한곳 광명동굴 보물탐험

by 굿샷차오 2021. 8. 27.
728x90
반응형

경기도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을 검색하면 자주 나오는 광명동굴은 다들 많이 가보셨죠? 저도 광명동굴은 이미 서너번 다녀왔던 경험이 있어요. 광명동굴 안에도 여러가지 볼거리 들이 많이 있지만, 오늘은 광명동굴 보물탐험전에 다녀왔습니다. 광명동굴 올라가는 길에 광명동굴 보물탐험전이라는 라스코 전시관이 있어요. 종종 주제를 바꿔가며 전시가 달라지는 것같아요. 기억이 안나지만 예전에 다른 주제였을때도 한번 방문했던 기억이 있어요.

주소는 경기도 광명시 가학로85번길 142

주차는 광명동굴 안에 주차요원이 안내해주시는 곳에 주차하시고 언덕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주차요금은 종일 3천원입니다. 경차는 1500원이구요.

관람시간은 9:00~18:00 (매주 월요일은 휴무)

입장료는 저는 광명동굴은 많이 가봐서 오늘은 동굴은 패스하고, 보물탐험권만 발권했습니다. 네이버에서 미리 예매하고 가시면 10%로 할인받을 수 있어요. 보물탐험만 입장하신다면 할인받아서 어른 5400원 어린이 9000원입니다. 주말,평일 가격은 같아요.

입장하면 먼저 포크레인을 한번씩 태워주십니다. 편백나무 속에 뭐가 들어 있는 것은 아니고, 포크레인으로 편백나무를 들었다 내렸다 해보는 것입니다. 다른 키즈카페 같은 곳에서 해봐서 신기해 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혼자서 직접 해보니 아이는 재미있어 하네요.

모래속 천연화석을 찾아보는 곳과 붓으로 모래를 살살 걷어내어 공룡화석을 찾아보는 활동이 있었어요. 모래로 들어갈때 신발에 일회용 부직포 신발로 감싸고 들어가서, 모래도 깨끗하고, 아이 발에 모래가 들어오지 않아서 아주 좋았어요. 공룡화석 찾기보다는 구멍뚤린 체로 모래를 퍼서 천연화석 찾는 활동을 재미있어 하네요. 화석이 색도 화려하고 종류도 다양해서 찾은다음 안내판에서 어떤 화석인지 이름도 찾아보며 열심히 였어요.

교과서에 나오는 광물들을 직접만져보고, 자신의 생일로 탄생석도 찾아볼 수 있었어요. 안내되어 있는 글만 읽고 보는 것이 이해도 잘 안되고 재미가 없었는데, 안내해주시는 할아버지 선생님께서 다가오시더니 아이들에게 '관심있으면 설명좀 해줄까?' 하시면서 설명을 시작해 주셨어요.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설명도 잘해주시고, 유익했어요.

자, 이제 유료체험을 시작해 봅니다. 유료체험은 두가지가 있었어요. 한가지는 흐르는 물에서 모래속에 숨겨진 천연보석을 채취하는 보석채취, 다른한가지는 패닝접시를 이용해 순은 조각을 찾는 체험 입니다. 둘다 6000원씩이고, 두가지를 같이 하면 11000원에 할인됩니다. 패닝접시 돌리는 것이 조금 어려워서 초등학교 아이들에게 추천하고, 유치원 아이들에게는 천연보석 채취를 추천한다고 하셨어요.  아들은 순은조각 찾기를 했는데, 어려워 하긴 했지만 너무 재밌다며 좋아하네요. 같이 간 여자아이들은 천연보석 채취를 했어요. 천연보석이 색이 예뻐서 여자아이들은 순은조각보다는 천연보석이 인기가 좋았어요.

전시실을 나와서 주차장쪽으로 내려오시면 푸드코트가 있어요. 2층 푸드코트에서 돈까스와 비빔밥 커피한잔씩을 하고, 1층 으로 내려오시면 업사이클아트센터가 연결되어 있답니다. 버려지는 쓰레기들로 멋진 작품들을 많이 만들어 놓으셨어요. 특히 버려진 마스크로 만들어놓은 의자가 인상깊었어요. 업사이클 아트센터도 꼭 구경하세요. 멋진작품들이 많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