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

한국사 공부를 시작한 사람이라면! 제일 처음 방문해야 할 곳! - 강화도 '고인돌 공원, '강화 역사 박물관', '강화 자연사 박물관'

by 굿샷차오 2022. 5. 10.
728x90
반응형

아이들과 한국사 공부를 시작하셨나요? 그럼 또 선사시대를 보고 계시겠지요?ㅋ 선사시대를 시작하셨다면,, 지금 바로 강화도로 출발하세요~ 아이들과 '고인돌'을 직접보고, 선사시대 유물들도 직접 볼수 있는 박물관이 한곳에 붙어 있는 곳입니다. 

주소는 인천광역시 강화군 하점면 강화대로 994-19 강화역사박물관

이곳으로 네비를 찍고 가셔서 주차하시면,, 걸어서 고인돌과 자연사 박말관, 역사박물관을 모두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주차를 한 후, 먼저 고인돌을 보러 갔습니다. 그냥 고인돌만 있는게 아니고, 고인돌을 보러 올라가는 길이 아주 예쁘게 꾸며져있어서 사진도 찍고 즐겁게 걸어올라갔습니다. 직접 고인돌을 보니 엄청 나게 큰 규모를 보고 아이가 놀랐습니다. 고인돌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걸어서 역사 박물관으로 갔습니다.

강화도 고인돌 공원

역사박물관과 자연사 박물관은 한곳에서만 매표를 하면 그 티켓을 가지고 두군데를 모두 둘러볼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3,000원, 어린이 2,000원 입니다.

'역사박물관'은 1층에 상설전시실(고려, 조선, 민속), 2층에는 상설전시실(강화 역사 파노라마, 강화의 역사시대)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박물관이 깔끔하게 잘 정리되어 있고, 내용도 알차서 아이와 둘러보기 좋았습니다.

강화 역사 박물관

다음으로는 바로 옆에 있는 '자연사 박물관'으로 이동했습니다. 자연사 박물관도 깔끔한 분위기에 알찬 내용으로 잘 전시가 되어 있었습니다.

강화 자연사 박물관

평소 닌텐도 스위치로 '동물의숲'을 자주 했던 아이라서, 자연사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는 곤충과 동물들을 보며 '동물의 숲'에서 게임을 하며 봤던 것들을 실제로 보니 즐거워 했습니다.

강화 자연사 박물관

1층은 태양계의 탄생, 다양한 생물로 가득한 지구, 환경에 적응하는 생물, 인류의 진화.,, 라는 주제로 전시되어 있고, 2층은 생태계와 먹이그물, 종과 집단을 유지하는 번식, 위장과 모방, 강화갯벌, 생물의 이동,,, 이라는 주제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강화 자연사 박물관

알찬 내용으로 잘 전시되어 있어서 지루할 틈 없이 즐겁게 관람하고 나왔습니다. 아이들과 강화도 여행을 가시는 분들께 추천할 만한 곳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